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모조모

적정 수면시간, 개개인별로 알아보기 sleepy time

반응형

개인별 맞춤 적정 수면시간은 어느 정도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유용한 사이트를 하나 발견해서

소개해드리고 싶은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바로 "sleepy time"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자신의 적정 수면시간을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여러분은 하루에 몇 시간이나 주무시나요?

저는 보통 7시간 정도를 자는데요, 

상황에 따라서 더 많이 잘 때도 있고 더 적게 잘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수면시간이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수면 시간은 몸에 큰 영향을 줄 정도로 중요하고 

집중력과 건강에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험생 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일정 시간을 수면에 확보하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한 것 같아요.

 

 

 

 


sleepy time 사이트를 이용하면

적절한 수면시간을 계산해보고

얼마나 잠을 자야 하는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우선 sleepy time이라고 쳐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외국에서 만든 사이트라서 영어로 되어 있기는 한데

사용방법이 너무 단순하고 간단해서

크게 어려운 것은 전혀 없습니다.

 

 

 

 


접속하면 맨 위에 뜨는 것이

몇 시에 일어나야 하는지입니다.

보통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적으면 될 테니
AM으로 해두고

몇시 몇분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내일 오전 7시 기상할 예정이라면
7시 00분으로 적는것이죠!

이렇게 적었다면 "Calculate(계산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됩니다.

 

 

 

Calculate를 누르면 내가 내일 7시에 일어나기 위해서는

오늘 밤 몇시에 자는지를 알려주거든요!

계속 저의 기상 시간을 예시로 적어 말해보자면

아침 7시 10분에 일어난다고 입력했더니 

잠에 들어야 하는 시간은

오후 10시 10분, 오후 11시 40분, 오전 1시 10분, 오전 2시 40분이라고 나옵니다.

 

 

 

 

저는 한 가지 시간만 딱 나오는 줄 알았는데, 

총 4가지나 나와서 좋더라구요.

본인의 수면 시간에 맞춰서 골라 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만의 규칙이 있는 것 같네요.

 

 

밑으로 더 내려가보면 

왜 결과가 4가지나 나온 것인지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하신 분들은 추가적으로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수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sleepy time 홈페이지에 따르면

수면주기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왜냐하면 수면주기에 맞추지 않고 중간에 잠에서 깨버린다면

더 피곤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수면주기를 잘 지켜서 

주기와 주기 사이에 일어난다면,

더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원래 몇 시간을 자는지만 중요한 줄 알았는데

더 가뿐하게 아침에 일어나기 위해서는 이 주기에 맞추어서

잠에서 깨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사람이 일반적으로 잠에 들 때 

평균 14분이 걸린다는 글이 적혀 있습니다.

그러니 수면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잠드는 시간까지 잘 생각하고 계산해서

잠을 자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