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모조모

클럽하우스 앱, 나도 써봐야되나?(사용법, 가입 총정리)

반응형

클럽하우스 사용법과 초대장,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로 돌아왔어요!

요즘 주위에서 엄청나게 많이 들리는 앱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클럽하우스'라는 어플인데요,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이용해보기도 하셨나요?

 

저는 SNS에 크게 관심이 있는 편이 아닌데도

주위에서 클럽하우스 이야기를 너무 많이해서

궁금증이 생겨 한 번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사용해보니 어떤 역할을 하는 앱인지 알게 되었는데요

클럽하우스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핵심만 쏙쏙 전달해드릴게요.

 


먼저 클럽하우스(Club House)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이 만든 앱으로,

음성 네트워크 기반의 SNS 입니다.

기존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
채팅을 주로 이용했다면

클럽하우스는 오로지 목소리,
보이스로만 소통이 이루어집니다.

말은 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 다함께 대화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때로는 그냥 라디오를 듣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사용법은 하나도 어렵지 않고 정말 간단했어요.

사실 사용법보다는 가입하기가 더 힘들 수 있는데,

클럽하우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초대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나 이용하고 싶다고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누군가가 초대장을 사용해서 나를 초대해줘야지만

가입을 완료하고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 당 초대장은 딱 2장씩만 주어지기 때문에

받기가 아주 쉬운 건 아닌 것 같아요...

저는 다행히 주위에 이미 이용하고 있던 친구가 있어

이용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초대장을 받고 나면 내 관심 분야를 설정할 수 있게 되고

설정하고 나면 팔로우할 사람을 찾게 합니다.

어플 내에서는 최소 25명 이상을 팔로우하라고 나오며,

한 명 두 명 팔로우를 하다보면 그것에 기반에서

방이 주르륵 뜨게 됩니다. 

그러면 맘에 드는 방을 클릭해 들어가기만 하면 끝이에요!

만약 내가 사회자가 되고 싶다면
Start a room 버튼을 눌러 원하는 주제로
방을 만들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모든 SNS가 그렇듯이,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그와는 반대로

중독되거나 타임킬링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죠?


저도 아직 하루 이틀밖에 이용해보지 않았지만

크게 어려운 건 없으니 직접 다운로드 받고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는 없고 ios (아이폰)만 지원한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아이패드가 있다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클럽하우스의 행적이

궁금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