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영어 메일 끝인사, 쓰는법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인 분들은 종종 영어 메일을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대학생이더라도 외국인 교수님께
영어 메일을 써야 할 때가 있죠.

한국어로 메일은 많이 보내봤어도,

영어로는 거의 보내볼 기회가 없어서 굉장히 난해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가 있는데요.

영어 메일이라고 해서 크게 어려울 것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어 메일 쓰는법, 끝인사,

제목은 어떻게 써야 하는지

전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영어 메일 끝인사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가장 데표적으로 "Best regards," 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해석을 하자면 "존경을 담아"라는 뜻인데요

편지에도 쓰는 걸 본 기억이 있습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표현이기도 해서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외에도 그냥 감사하다는 의미를 담아
Thank you라고 할 수도 있고,

답장을 기다린다는 뜻의
I will be waiting for your reply 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차이들은 누구에게 보내는지에 따라,

상대방의 직급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상대방과 내가 어떤 사이인지에 따라
미묘하게 달라질 수 있겠네요.

 

 

2. 영어 메일 쓰는법

다음은 쓰는법입니다. 먼저 제목을 작성하셨다면 그 다음엔 인사를 하는 게 맞습니다.

한국어로 메일을 쓸 때와 거의 유사한 양식이라고 봐도 될 것 같아요.

자신의 이름과 직업 또는 위치를 간단하게 밝히며

인사를 하는 것이죠.

 

그 다음에 비로소 이 메일을 왜 보내게 되었는지 

그 이유와 목적을 밝히면 되는데요,

교수님께 보내는 것이라면 과제 관련해서 여쭤볼 게 있어 연락 드렸다고 할 수 있고,

업무와 관련된 것이라면 00 자료 관련해서 전달사항이 있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깔끔한 마무리로

위에서 말씀드린 Best regards 나 Sincerely 를 적으며

끝을 내면 좋겠습니다. 

 

 

3, 제목

제목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것 같아요.

제목에는 그냥 인사말만 넣는 것보다는 목적을 간략하게

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교수님께 보낼 거라면 

"과제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라고 하는 식으로요. 

뒤에 이름을 붙여도 괜찮겠죠?

 

 

오늘은 이렇게 전반적인 영어 메일에 관해서 알아봤는데

처음에는 메일을 작성하는 게 너무 어렵게
느껴질지는 몰라도

몇 번 작성하다 보면 한국어 메일과 크게 다를 바 없이 

이전에 비해 훨씬 수월하게 작성하실 수 있을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