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모조모

가벼운 학습지 진짜 솔직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가벼운 학습지>에 대한 후기인데, 진짜로 제가 써보고 적는 후기입니다.

참고로 과목이 여러가지 있던데 저는 스페인어를 들었었어요.

그래서 스페인어에 관해서만 적을거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일단 듣게 된 계기는... 제가 원래 영어를 가르치는 일을 하다가

다른 언어도 공부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스페인어에 관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유튜브 강의도 들어보고 하다가 가벼운 학습지를 알게 됐고,

독학하기에 괜찮을 거 같아서 시작했습니다.

 

2) 

구성품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얇은 교재 제공과 더불어 스페인어 단어장, 

그리고 벽에 붙여둘 수 있는 포스터랑 형광펜까지 주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형광펜은 그렇게 유용하진 않았지만

단어장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원래 하나하나 옮겨적어서 수첩으로 들고다니는 편인데 

이렇게 미리 만들어서 주니까 되게 편리하고 깔끔하더라구요. 

 

3)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학습지'이기 때문에

본인이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어요.

그래서 이건 가벼운 학습지의 문제만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 문제인 거 같은데... 저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자꾸 미루다보니 조금 진도가 느려지고는 했습니다.

 

4)

선생님은 잘 가르쳐 주시는데,

교재 자체도 얇고 강의도 길지 않아서

핵심만 뽑아서 알려주시는 느낌이었어요.

이해는 잘 됐고, 다만 전문적으로 들어가지는 않는 것 같아서

만약 저처럼 입문용으로 해보실 때는 괜찮을 것 같고

심화 버전을 기대하실 때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느낀 건 이 정도입니다.

딱 생각한 정도여서 그래도 전반적으로 꽤 만족스럽게 들었고

그냥 제가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정말 중요할 것 같아요.

단어장도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히 기본 단어들부터

암기하고 익숙해지게 하려구요.

 

다른 분들도 모두 언어공부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