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친구,우정에 관한 짧은 영어 명언

반응형

친구와 우정 명언 알아봅시다!


친구 사이에서 쓸 수 있는 좋은 명언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친구는 우리 삶에 있어서 꼭 필요한 중요한 존재인 것 같아요.


1. A friend is a second self.
친구는 제2의 자신이다
-> 이 명언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이야기 한 것입니다. 원래 한 사람을 알고 싶으면 그 친구를 보라는 말이 있는데 비슷한 맥락인 것 같습니다.

2. Friends have all things in common.
친구는 모든 것을 나눈다.
-> 플라톤의 명언입니다. in common은 "공동으로"라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3. In prosperity our friends know us; in adversity we know our friends.
풍요 속에서는 친구들이 나를 알게 되고, 역경 속에서는 내가 친구를 알게 된다.
-> 돈이 많고 풍요로우면 모두가 나를 좋아하지만, 역경에 있을 때는 많은 사람들이 등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이때 곁에 남아있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인 것 같아요! 이와 비슷한 명언이 많아서 같은 뜻을 가진 문장 2개를 더 가져왔습니다.

-Prosperity makes friends, adversity tries them.
성공은 친구를 만들고, 역경은 친구를 시험한다.
-Adversity does teach who your real friends are.
역경은 누가 진정한 친구인지 가르쳐준다.
*prosperity: 번영, 번창, 번성
*adversity: 역경


4. Surround yourself with only people who are going to lift you higher.
여러분을 더욱 높이 올려줄 사람만을 가까이 하세요.
-> 오프라 윈프리의 명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진 공자의 명언와 굉장히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자신보다 못한 자를 벗으로 삼지 마라"라는 명언인데 정말 유사하지 않나요?

5. The friendship that can cease has never been real.
우정을 끝낼 수 있다면 그 우정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은 것이다.
*cease: 중단되다, 그치다

6. Be slow in choosing a friend, slower in changing.
친구를 고르는 데는 천천히, 친구를 바꾸는 데는 더 천천히

7. The ornament of a house is the friends who frequent it.
집을 가장 아름답게 꾸며주는 것은 자주 찾아오는 친구들이다.
*ornament: 장식품, 장식하다
*frequent: 잦은, 빈번한

이렇게 7개의 짧은 영어 문장을 알아봤는데, 저는 1번과 4번이 이 중에서도 마음에 드네요 :) 나중에 친한 친구에게 한 번 보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