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어바웃타임 명대사로 영어 공부하기

반응형

어바웃타임 명대사, 영어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인 '어바웃타임(About time)' 의 명대사로 영어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어바웃타임은 로맨틱코미디 영화이지만 철학적인 내용을 많이 담고 있는데요, 그만큼 좋은 대사들도 많이 등장합니다. 그래서 여기에 나오는 좋은 대사들을 몇 개 뽑아서 함께 해석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1. Live life as if there were no second chance.

다시 돌아올 두 번의 기회는 없다고 생각하고 삶을 살아라.

=> 어바웃타임의 주인공은 시간 여행을 할 수 있지만 우리는 그런 게 불가능합니다.

지금 한번 지나가버린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 시간인 것이죠. 

그래서 매 순간순간을 소중히 보내야 하는 것 같아요. 지금만 할 수 있는 것들도 있으니까요.

 

2. I tried to live everyday as if it was the final day of extraordinary, ordinary life. 

나는 매일매일이 특별하고 평범한 인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려고 노력했다. 

=> 1번의 명대사와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는 대사입니다.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하려고 하는 것, 그리고 그 삶에 충실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3. We're all traveling through time together, every day of our lives. All we can do is do our best to relish this remarkable ride.

우리는 모든 시간을 함께 여행할거에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이 멋있는 여행을 즐기는 것이죠.

=> 삶을 여행에 비유했다는 점이 너무 멋있는 것 같아요. 그렇게 치면 우리들도 지금 '여행'을 즐기고 있는 것인데요, 현재에 집중하며 좋은 시간들을 보내는 것, 그것이 핵심인 것 같습니다. 

 

4. You have to use it for things that you really think make your life the way you want it to be.

너는 정말 원하는 삶을 위해 그 능력을 신중하게 써야해.

=> 시간 여행의 능력이 있다고 해서 생각하지 않고 마구잡이로 사용하면 좋지 않은 일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진심으로 원하는 것인지를 먼저 잘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나서 능력을 잘 사용한다면 조금 더 좋은 길을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어바웃타임 명대사 몇 문장을 함께 살펴봤는데요, 내용만큼이나 명대사들도 좋은 것 같습니다. 보면서 웃긴 장면도 있고 슬픈 장면도 있었는데 대사를 보니 내용이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하네요. 감명 깊게 본 영화라서 한번 더 보고 싶은 마음도 듭니다 :)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원 글귀 영어로, 시험 응원메시지  (12) 2020.08.27
토익스피킹  (5) 2020.08.26
방탄 다이너마이트 해석  (1) 2020.08.24
오픽은 뭐지? (feat.등급, 시험)  (5) 2020.08.23
팝송 추천 juice lizzo, 가사 해석  (5) 2020.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