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시험과 관련된 영어 표현

반응형

시험과 관련된 생활 영어 표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며칠전에 수능이 얼마 안 남아서 응원 표현들을 영어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시험과 관련된 영어 표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험과 관련된 표현들은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쓰일테니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이런 생활 영어들을 알고 있어야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1. I'll take an exam today. 나 오늘 시험 봐.

친구가 시험 언제 보냐고 물어봤을 때, 또는 왜 바쁘냐고 물어봤을 때 대답으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이때 만약 오늘 시험을 보는 것이 아니라면, today는 얼마든지 tomorrow나 next week 등으로 바꿀 수 있겠죠? 응용하기도 쉬우니 꼭 알아두세요!

 

2. I have to stay all night for the midterm. 나 중간고사 때문에 밤새야 해.

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표현인 것 같아요. 여기에서 stay all night 이라는 표현이 "밤을 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midterm 은 중간고사라는 뜻인데요, 그럼 기말고사는 영어로 무엇일까요? 바로 final 입니다.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라는 표현도 종종 사용하니 암기해두시면 좋습니다.

 

3. I have been up late the past couple of nights. 나 며칠동안 늦게까지 공부했어.

2번의 표현과 비슷한 표현입니다. 

 

4. We will have a paper instead of final. 기말고사 대신에 보고서(레포트)로 대체할 것이다.

보고서나 레포트를 영어로 뭐라고 써야 하는지 어려울 수도 있는데, 보통 paper라고 많이 씁니다. paper는 많이 알고 있듯이 종이라는 뜻도 있지만, 이 문장 속에서는 보고서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학교 다닐 때 가끔 교수님들이 시험을 보지 않고 레포트로 대체하는 경우가 있었어서 적어봤습니다. 외국은 우리나라보다 이런 경우가 더 빈번한데요, 잘 알아두면 교수님이 말씀하실 때 바로 이해할 수 있겠죠? 

 

5. I ran out of time! 나 시간이 부족했어!

시험을 보고 나온 친구들이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시험 잘봤어?라고 물으면 이렇게 대답하는 사람들이 있죠.  run out of가 ~가 부족하다, 라는 뜻입니다. 

 

6. I'm cramming for the test. 나 벼락치기 중이야.

이 표현도 시험기간에 흔하게 사용되는 표현인 것 같아요. 시험 날짜가 거의 다가왔을 때쯤 공부하는 것을 벼락치기라고 하는데요, 벼락치기는 영어로 cramming입니다. 생소한 단어일 수 있는데 외국인 친구들은 은근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몇 가지 시험과 관련된 표현들을 알아봤습니다. 유용하지 않나요? 내일이라도 당장 학교에 가서 사용해 볼 수 있는 문장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암기해두셨다가 외국인 친구들과 이야기를 할 때, 또는 교환학생을 가서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e you 가사  (5) 2020.09.01
토익 환불규정, 기간  (3) 2020.08.31
if i aint got you 가사 해석  (4) 2020.08.28
응원 글귀 영어로, 시험 응원메시지  (12) 2020.08.27
토익스피킹  (5) 2020.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