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토익 환불규정, 기간

반응형

토익 환불규정 및 기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익 환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토익은 응시 전에 미리 예약을 하고 돈을 지불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예약 이후에 못가게 될 일이 생기면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코로나 19가 점점 더 심해지면서, 안전에 대한 걱정 때문에 취소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또한 코로나 때문이 아니더라도 개인적인 사정이나 급한 일 때문에 시험을 못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여러가지의 경우로 나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정기 접수자의 경우 정기 접수기간 동안은 전액 환불이 됩니다. 또한 특별 추가 접수자도 접수기간 내에 취소하면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외에 특수한 전액 환불 서비스도 있더라고요. 예를 들면 중복 접수를 했거나, 국가 비상사태로 인해 시험 진행이 어려울 경우, 시험 장소의 문제로 시험 진행을 못하는 경우, 천재지변, 군입대, 접수자 본인의 질병 등의 케이스가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더 다양한 경우들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잘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신청을 취소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 취소, 우편 취소, 방문 취소입니다. 원하는 취소 방법에 따라 더욱 구체적인 정보들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의 경우에는 토요일 시험은 시험 시행 1일 전인 금요일 자정, 일요일 시험은 시험 시행 1일전인 토요일 자정이라고 하니 늦지 않게 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지금부터는 토익을 취소 환불 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환불 기간은 토익 시험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따로 잘 확인을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각 시험의 회차마다 기간이 1차와 2차로 나뉜다고 해요. 이때 1차 취소 신청 기간과 2차 취소 신청 기간 사이은 환불되는 금액에서 차이가 난다고 하니, 기간을 잘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토익 환불에 대해서 전체적인 것들을 여러 가지 알아봤는데, 기간을 놓치지 않고 잘 신청해서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번에 토익이 미뤄졌다고 들었는데, 앞으로도 어떻게 될지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실 영어로, toilet일까 restroom일까  (10) 2020.09.02
See you 가사  (5) 2020.09.01
시험과 관련된 영어 표현  (5) 2020.08.29
if i aint got you 가사 해석  (4) 2020.08.28
응원 글귀 영어로, 시험 응원메시지  (12) 2020.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