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예쁜 독일어 단어

반응형

독일어 예쁜단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어 예쁜 단어들을 준비했습니다. 이전에 프랑스어 예쁜단어, 스페인어 예쁜단어들을 정리해보면서 정말 매력있는 단어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 적어본 독일어 단어들도 정말 좋은 단어들이 많은 것 같아요.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각 나라마다 다르게 표기하고 다르게 읽는다는 것이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같은 단어들을 봐도 사람마다 배우고 싶은 언어가 다르다는 것도 신기한 일인 것 같아요. 저는 스페인어가 가장 배우고 싶다고 느껴졌는데, 제 친구는 독일어가 너무 좋아서 더 많이 공부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한 나라의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한 이해도 일부분 수반된다고 생각하는데 그럼 오늘은 독일어에 대해 한번 알아봐요!

 

1. liebe 사랑

2. verliebt 사랑에 빠진

3. lieblich 사랑스러운

4. meer 바다

이 단어를 읽을 때 주의할 점은 [미어]라고 읽으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그게 아니라, [메어]라고 읽어 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5. dankba 고마운

6. flieder 라일락

7. hoffnung 희망, 기대, 믿음 

hope라는 영어단어와 비슷하게 보이면서도 다른 것 같아요. 뜻은 같은 "희망"입니다. 읽을 때는 [호프눙]이라고 읽으면 되는데 발음도 참 괜찮은 것 같아요.

8. sonne 해

9. violett 보라색

이 단어도 영어의 violet과 비슷한 것 같아요. 보라색이라는 단어인데, 여자 영어 이름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서 넣어봤습니다. 

10. traum 꿈

11. illuster 빛나는

 

오늘은 이렇게 독일어를 조금 배웠는데요, 앞으로 또다른 언어가 있어가 있다면 또 포스팅을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나라의 발음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다 좋았는데, 독일어도 그만의 매력을 듬뿍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flieder, lieblich와 같은 단어들은 잘 암기해 두었다가 아이디로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쁜 프랑스 단어  (6) 2020.09.19
토익 성적확인  (6) 2020.09.18
예쁜 스페인 단어  (12) 2020.09.15
넷플릭스 미드 추천  (4) 2020.09.14
콩글리쉬, 잘못 쓰이는 표현  (10) 2020.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