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예쁜 스페인 단어

반응형

스페인어 예쁜단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프랑스어 예쁜 단어들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2탄으로 예쁜 스페인 단어들을 준비해봤습니다. 여러분은 영화나 미드 자주 보시나요? 저는 "종이의 집"이라는 외국 드라마를 봤는데요, 거기에 나오는 스페인어를 듣고 스페인어 공부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발음이 듣기에 너무 좋아서 따라 읽어보고 싶더라구요. 그럼 뜻이나 발음이 예쁜 스페인어 단어들, 몇 개 소개해드릴게요!

 

1. Cielo 하늘

2. vida 삶

이 단어를 보고서는 제가 좋아하는 노래인 <vida la vida>라는 곡의 제목이 떠올랐어요. 아주 유명한 노래인데 여러분 혹시 들어보셨나요? 스페인어를 알기 전에는 이게 무슨 뜻일까 잘 몰랐었는데, 이제 와서 다시 보니 "인생이여 만세"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 

3. Alegria 행복 

4. Estrella 별

L이 사용되어 있어서 L발음으로 읽으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스페인어에서 ll은 [야]발음으로 읽어주셔야 해요. 그래서 이 단어를 읽어보면 [에스뜨레야]라고 읽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이 부분이 굉장히 헷갈렸는데 소리내서 읽을 때는 주의해주세요!

5. Luna 달

이 단어는 여자 영어이름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살제로 사용하는 친구도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6. Sol 해, 태양

7. Bosque 숲

8. Luz 빛

9. Devora 성실한

10. Amor 사랑

저는 이 단어를 보고 또 <아모르파티>라는 신나는 노래가 떠올랐습니다. [아모르]라고 읽으니 아모르파티와 발음이 똑같이 나더라고요!

11. Hermoso 아름다운

12. Lindo 귀여운

13. Azul 푸른, 파란색의

 

이렇게 총 13가지 단어들을 알아봤는데 스페인어,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어렵기도 하지만 앞으로 꾸준히 공부해보고 싶은 언어들 중 하나입니다. 다음번에는 독일어 예쁜 단어들을 정리해 둔 것들이 있어서 그것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그럼 다음에 되어요~!!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익 성적확인  (6) 2020.09.18
예쁜 독일어 단어  (4) 2020.09.16
넷플릭스 미드 추천  (4) 2020.09.14
콩글리쉬, 잘못 쓰이는 표현  (10) 2020.09.12
해리포터 마법주문, 명대사  (3) 2020.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