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토익 수험표

반응형

토익 수험표, 준비를 해야할까?

안녕하세요~ 요즘도 정말 정말 많은 학생들이 준비하고 있는 시험 중 하나가 바로 이 토익인 것 같아요. 최근에는 코로나가 다시 심해져서 과연 시험을 그대로 볼지, 아니면 조금 미뤄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토익을 처음 응시하거나, 또는 너무 오랜만에 응시하는 분들이 많이 하는 질문이 토익 수험표와 관련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수능을 볼 때와 헷갈리기도 하고, 수험표를 가지고 가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등등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토익 수험표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토익 수험표는 가져 갈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시험이 시작되기 전에, 감독관님이 스티커를 배부해주시고 그 스티커에 수험번호가 적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고사장에 도착해서 확인해도 되는 것이죠. 더불어 시험을 보는 자리가 지정이 되어 있는데요, 그 자리에도 이름이 적혀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 당일날 카카오톡으로 안내를 해주기도 해요. 알림톡이 오는데, 거기에 입실 시간 뿐만 아니라 고사장과 수험번호도 모두 안내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굳이 수험표를 프린트 할 필요 없이, 모바일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알림톡으로 받아 보는 것이 훨씬 더 간편하고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프린트를 했다가 잃어버릴 수도 있고, 내가 직접 뽑아야 하는 것이니 깜빡 잊을 수도 있는데 카카오톡은 때가 되면 오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또 잃어버릴 위험도 더 낮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많은 분들이 질문하시고 궁금해하시는 토익 수험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처음 보는 분들은 궁금한 점들도 많고 이것 저것 걱정 되는 부분이 많을 것 같아요. 그래도 주의 사항을 잘 살피고, 준비물을 잘 챙겨 가신다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또 코로나로 인해 추가되거나 바뀐 주의 사항도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한번 더 답변을 강조해서 말씀드리자면 수험표는 따로 출력해서 가져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대 용어 영어로  (9) 2020.09.05
rip 뜻  (2) 2020.09.04
화장실 영어로, toilet일까 restroom일까  (10) 2020.09.02
See you 가사  (5) 2020.09.01
토익 환불규정, 기간  (3) 2020.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