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범죄와 관련된 영어 표현

반응형

범죄와 관련된 영어 단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범죄와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요즘 미드나 영화를 보면서 영어 공부를 하고 계신가요? 저는 매번 그렇지는 않지만 가끔 영화를 통해서 공부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 전에 범죄 영화를 보는데 확실히 특정 분야에 한정된 주제라서 그런지 관련 용어가 참 많이 나오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정리해서 공부까지 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영화를 볼 때 있어서 그냥 보시는 분들도 많은데, 보고 나서 정리를 하면 기억에도 잘 남는 것 같고 영화에 대한 이해도 깊어지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평소에 접해볼 일이 없는 단어들을 이렇게 볼 수 있다는 점도 하나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몇가지 단어만 대표적으로 정리를 해봤는데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1. crime 범죄 

범죄는 영어로 crime이라고 합니다. offense, delinquency, 또는 crimical act라고 쓰기도 하는데 저는 crime을 가장 많이 본 것 같네요. 또한 offense는 위반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어요! 예전에 criminal mind라는 영화를 봤던 기억도 나는데요, 크리미널 마인드에서의 "criminal" 역시 "범죄의, 형사상의"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prison 감옥

prison break 라는 감옥 탈출하는 영화가 있는데 그 작품이 문득 생각나네요! 감옥을 깨고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감옥은 prison 말고 jail이라고 쓸 때도 있습니다. 

3. theif 도둑

4. death penalty 사형

death는 죽음이라는 뜻이고, penalty는 벌, 벌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벌이 죽음이라는 뜻이므로 사형이라는 의미가 되는 것입니다.

5. life imprisonment, life sentence 무기징역

6. assault 폭행

7. subpoena 소환장, 소환하다 

8. evidence 증거

9. testimony 증언, 진술

 

오늘은 이렇게 단어를 정리하면서 범죄영화에 나올 법한 단어들을 살펴봤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사실 그렇게 자주 쓰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볼 때나 뉴스에서는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본적인 영어 단어들을 많이 암기했다면 이런 단어들도 쭉 한번 보면서 눈에 익히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익 입실시간, 시험시간 알아보자  (1) 2021.03.12
어떻게 어떡해 구분  (0) 2020.10.02
재택근무 영어로  (1) 2020.09.24
신체부위 영어  (1) 2020.09.23
result in result from  (2) 2020.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