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생활영어회화 표현 배우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영어 공부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저도 요즘 회화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는데, 단순한 문장에서부터 시작해서 복잡한 문장까지 원어민처럼 입에 술술 익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영어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는 많이 있지만, 거기에 흥미가 더해진다면 더더욱 좋을 것 같아요. 제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도 영어 자체를 좋아하고 또 즐겁게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아주 기본적인 문장이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아주 자주 쓰일 수 있는 문장을 준비했습니다.
이미 아는 문장일수도 있고 아직 생소할 수도 있을텐데요.

변형해서 사용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하도록 최대한 간단하지만 중요한 문장을 뽑았으니
잘 알아두시면 나중에 회화 연습할 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The weather's pretty nice. 오늘 날씨가 좋다.
여기서 pretty는 "꽤" 라는 뜻입니다. really 등이 들어가도 맞는 말이 되겠죠? 또한 nice의 자리에도 cool, good 등이 쓰일 수 있습니다.

2) I'm not so sure. 잘 모르겠어.
누군가가 뭔가를 질문했는데 잘 모를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흔히 알려진 I don't know 말고 새로운 표현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적어봤어요.

3) I got a cold. 나 감기 걸렸어. (I have the flu. 나 독감 걸렸어.)
감기에 '걸리다'를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got a cold라고 쓰면 됩니다. 번외로 독감을 표현할 때는 flu 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4) How are you doing? 어떻게 지내세요?
문자로 안부 인사할 때 흔히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직역하면 애매할 수 있어서, 문장 통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5) I'm on my way to school. 나 학교 가는 중이야.
~에 가는 중이다, 라는 표현 많이 사용하시죠. School 대신 아무 장소나 넣어도 됩니다. work office, university, Starbucks 등등...

6) See you next week! 다음주에 만나요!
수업을 끝낼 때 해도 되는 말이고 친구랑 헤어질 때 (다음주에 보기로 했다면) 사용할 수도 있어 활용성이 높습니다.

7) Jenny looks so happy. Jenny가 엄청 행복해 보여.
happy 대신 다양한 기분, 감정을 넣어도 되겠죠? sad, angry 등등...

8) I love your dress! 네 드레스 정말 예쁘다!
이 문장도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dress 대신 다른 물건 등을 넣어서 자유자재로 사용하면 되겠죠?


9) I'm blown away. 정말 감동이에요.
감동받았을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blown away를 외워두시면 편리할거에요.

10) I'm happy for you. 정말 축하드려요.
마지막 표현입니다. 보통 알려진 표현으로는 Congratulation 이라는 축하 표현이 있는데, 그 외에도 잘 쓰이는 표현이 있다는 걸 보여드리려고 가져왔어요. I'm happy for you! 도 한번 사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번외로 Good for you! 라는 표현도 있는데요, "잘됐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