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외국인 친구 사귀기,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된 것 같네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많이 질문이 들어왔던 주제인 외국인 친구 사귀기, 외국인 친구 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영어를 배우는 게 굉장히 중요한데, 외국인 친구를 만들어서 같이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면 도움이 많이 되겠죠? 저도 외국인 친구들이 몇 있는데, 배울 수 있는 게 참 많더라고요.

예를 들어 네이티브 사람들이 정말 어떤 표현을 많이 쓰는지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문화교류도 할 수 있어서 여러가지를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보통 외국인 친구들을 어떤 방식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1. 대학교
만약 대학생이라면 대학교를 잘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저의 첫 외국인 친구를 대학교 와서 사귀었는데요, 그 당시에 굉장히 외국인 친구를 만들고 싶기도 했고 영어를 워낙 좋아하기도 했어서 열정이 넘치던 시기였어요. 대학교 내에는 교환학생 제도가 있어서 다른 나라에서 한국으로 수업을 들으러온 여러 나라의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친구 하자고 다가가는데 싫다고 말하는 사람은 많이 없으니, 용기를 가지고 인사하면서 한국에서 친구 사귀듯이 자연스레 사귀는 방법입니다.

같은 학교면 자주 만날 수 있고, 또 그만큼 더 친해질 수 있으니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대학교 1학년 때 이렇게 사귄 친구와 지금도 종종 연락하고 지낸답니다.

2. 펜팔
펜팔이라는 걸 들어보셨나요? 다른 나라 사람들과 편지를 주고 받는 형식인데요, 진짜 손으로 써서 보내도 되지만 요새는 여러 플랫폼이 있어서 잘 찾아보면 간단하게 이메일 형식으로 주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좋은 점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지만, 좀 아쉬운 점은 만약 한국에 사는 외국인이 아니라면 만나기가 힘들겠죠. 물론 온라인에서도 충분히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지만, 저는 관계의 지속성은 오프라인이 반드시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연락하면서 그 나라에 가서 만날 수도 있고, 그 친구들이 한국에 왔을 때 관광을 도와줄 수도 있겠죠? 저는 펜팔은 해본 적 없는데, 제 친구는 이 펜팔로 마음 맞는 친구를 만들어서 스카이프(영상통화)도 하고 생일 날에는 선물도 주고 받더라구요.

3. 언어교환 앱
마지막으로는 가장 편리한 방법인 언어교환 앱을 이용하는 거예요! 언어교환 앱은 굉장히 많고 저도 궁금해서 여러 가지를 써봤는데, 특히 이게 제일 좋았다는 생각이 드는 앱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 앱이 있지만 어디나 이상한 사람들이 있었고 좋은 사람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어플을 이용하고 싶다면 여러 개를 사용하면서 오래 대화해보고 나와 정말 맞는 사람들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어플을 통해서는 한국에 있는 외국인들도 많이 발견할 수 있어서 정말 친구가 될 수도 있는데요,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앱인 만큼 조심하고 주의하면서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네 이렇게 간단하게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봤는데요, 이 외에도 여행하면서 만날 수도 있고 이태원 술집에서 친구가 되었다는 경우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꼭 마음 맞는 친구들을 만들어서 서로 도움을 주고 받았으면 좋겠어요!

저는 외국인 친구와 언어교환도 자주 하는데, 예를 들어 일주일에 한번은 전화영어를 하고 그 다음주는 한국어 전화를 했어요. 정말 좋지 않나요? 원래 다 유료인데, 저희는 친구라서 서로 윈윈하면서 재밌게 대화도 하고 실력도 쌓을 수 있었던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