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모조모

직접 해본 pcr 검사 결과 시간, 방법, 비용, 조건

반응형

코로나 걱정 때문에 마음이 급하실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얘기할게요.
PCR 검사 결과 시간: 다음날 오전 (전날 오전에 검사했을 경우) / 즉 하루 정도 소요되는 것 같아요.

그럼 이제 차근차근 얘기해보겠습니다.

1. PCR 검사 방법
근처 선별검사소 가서 받으면 되는데, 우선 요즘은 확진자가 너무 많아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코로나 증상이 있다고 바로 PCR 하러가도 안 받아줘요. 바로 PCR 검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가 있던데 현 기준으로 제가 생각나는 건

1) 자가기트 양성이 떴을 때
2)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떴을 때 (병원에서 검사하는 걸 말해요.)
3) 60대 이상 고위험군

1~2가지 더 있을 수도 있는데 아무튼 60세가 넘지 않았는데 자가키트나 병원 검사 없이 바로 pcr 검사를 하러 가면 절대 안해주더라구요... 선별검사소마다 다르다고 들었는데 저희는 절대 안된다고 했어요. 선별검사소에도 PCR검사가 있고 신속항원검사가 있어서 줄이 따로 있는데, 신속항원검사 먼저 받고 거기서 양성이 떴을 경우 PCR 검사 줄을 서서 받으면 됩니다. 양성이 나왔다는 증거를 꼭 가지고 가야해요.


바로 약을 처방받고 싶거나 줄을 서기가 힘드신 분들은 "신속항원검사 병원" 이런 식으로 검색하셔서 찾아보면 병원에서도 5,000원 내고 받을 수 있어요. 선별검사소는 무료입니다.


2. PCR 검사 결과 시간
우선 선별검사소는 9시에 시작하고 6시까지 하는데요, 저는 평일 10시 정도에 갔는데 4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줄 서있다가 여쭤보니 평일 2시에 사람이 별로 없는 편이라고 하셨어요.

결과는 하루 정도 소요되는데, 제가 오전에 받아서 오전에 나온 건지는 모르겠지만 다음날 아침 7시에 결과가 나왔더라구요. 결과는 음성, 양성, 미결정 중 하나로 나옵니다. 미결정은 음성, 양성이 반반인 경우라고 해요.


* 제가 지금 일요일날 글을 쓰고 있는데, 3월 14일 월요일부터는 병원에서 받은 신속항원 검사만으로도 양성 인정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