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모조모

코로나 증상 순서, 오미크론 개인적인 경험 바탕이에요

반응형

밖에서도 진짜 조심했는데 오마크론에 걸리면서 증상이 어떻게 나타났는지 개인 경험을 바탕으로 적어보려고 해요. 저도 증상 있을 때 이게 감기였으면 좋겠는데 설마 코로나일까 걱정하면서 계속 찾아봤었거든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일단 인후통+머리아픔
저에게는 이 두 가지 증상이 가장 먼저 나타났어요. 목아픔은 첫날엔 엄청 심하진 않았는데 갈수록 아팠고, 머리 아픈 건 타이레놀 먹으면 괜찮고 안 먹으면 또 아프고 그러더라구요. 저는 걱정이 많은 타입이라 첫날 목 아픈게 살짝 느껴지자마자 바로 코로나 검사를 받았고, 양성이 떴습니다.

몸살기운
다리랑 허리가 욱씬거리기도 하고 힘이 하나도 없고 계속 누워있고 싶었어요. 근육통 비슷하게... 이건 약 먹고 한 3시간? 있으니 괜찮아지긴 했는데 역시 초반 거의 첫날에 나타났던 증상이에요.

설사
설사도 같은 날에 그러긴 했는데, 인후통 및 머리아픔 후에 나타난 증상이었어요. 설사는 심하진 않았는데 입맛도 똑 떨어지고 머리는 더 아파졌어요. 약을 먹으면서 조금 나아졌습니다.

기침
참고로 인후통은 그냥 첫날부터 쭉 계속 있었고, 설사가 좀 나으니 기침이 많이 났어요. 마른 기침인데 목에 가래도 끼고 기침할 때마다 목도 아팠어요. 물을 많이 마시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해서 물을 엄청 마셨고 음식도 국물 있는 것들 위주로 억지로라도 먹었어요.


순서를 적긴 했지만 확진된 다른 친구는 다른 순서인데도 증상은 비슷했어서, 증상 위주로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초반에 약을 꼬박꼬박 잘 먹고 밥이랑 물을 잘 챙겨먹는 게 중요할 거 같아요... 다들 조심하세요ㅠㅠ


아 그리고 참고로 저는 백신 1차만 맞은 상태였고, (1차 맞고 개인적으로 아픈 곳이 생겨서 못 맞았어요) 친구는 3차까지 맞았는데 낫는 기간은 비슷했어요. 일주일 정도?

건강이 최고랍니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