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모조모

오미크론 후유증, 코로나 미각상실 후각상실 후기

반응형

제가 오미크론 걸린지 거의 일주일이 되었고 격리도 거의 끝나가네요. 증상도 이제 거의 없고 다 괜찮은데, 휴유증이라고 할 만한 증상이 나와서 이렇게 정보 공유를 해봅니다.


한 5일쯤 되던 날 아침 코가 좀 막혔는데 그때 미각이 잘 안느껴지더라구요. 처음에는 코막힘 때문인가 싶었는데, 그날 저녁쯤에 코가 뚫리고 나서도 계속 맛이 잘 안 느껴졌어요. 냄새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게 잘 안 느껴지는 게 아예 무맛이 나는 건 아니고, 맵다 달다 쓰다 정도의 느낌은 있는데 정확히 무슨 맛, 어떤 음식이라고 정의 내리기가 어려운 수준이었어요. 또 자극적인 음식(매운 라면 등)은 완전 코 가까이에 대고 맡으면 냄새가 나는데, 웬만한 일반 음식은 잘 냄새도 안 나더라구요.


걱정돼서 뉴스랑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보통 흔히 일어나는 증상이고 2~3주가 지나면 차차 돌아온다고 해요. 저는 아직 6~7일째고 5일차쯤 시작되었으니 2주가 지날 때까지 한번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미각이 안 느껴지니 무섭기도 하고 너무 슬퍼요... 솔직히 먹는 것도 즐거움 중에 하나인데 그런 걸 잘 느낄 수가 없으니 생각보다 훨씬 더 불편하네요.

오미크론 후유증은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요. 저는 미각상실, 후각상실을 경험했지만 제 친구들은 그런 경험이 없었다는 친구들도 많더라구요. 냄새도 냄새인데 맛이 안 느껴지는 게 상당히 답답하고 조금은 우울한데 얼른 나았으면 좋겠네요ㅠㅠ + 미각/후각 상실 후 3일째 (오미크론 거의 9일째)
혹여나 도움될 수도 있으니 3일째 후기를 추가로 적어봅니다. 거의 맛이 안 났었는데 이제 미세하게 자극적인 맛은 느낄 수 있게 되었어요! 조금 돌아온 거 같은데 시간 지나고 완전히 돌아오면 또 다시 덧붙여서 글을 써볼게요.

+ 코로나 증상 나타난지 2주만에 미각/후각 돌아옴
저는 증상 후 이틀 뒤에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 (증상 첫날에는 잠복기였는지 음성이었어요.) 증상이 나타난 날을 코로나 걸린 날이라고 치면 2주 즉 14일 만에 이제 완전히 미각, 후각이 돌아왔네요! 다른 분들도 이런 증상 있으시면 많이 불편하실 텐데 얼른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