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디즈니 영어 명언 정리

반응형

디즈니 영화에 나온 명언들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즈니 영화에 나온 유명한 영어 명언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수많은 디즈니 영화와 명언들이 있지만 저는 3개의 영화를 뽑고 명언을 정리했습니다.

그 영화는 바로 곰돌이푸, 라이온킹, 쿵푸팬더입니다. 세 개의 영화 모두 굉장히 유명해서 보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다면 명언을 정리해볼게요

1. 곰돌이푸

1) You cannot be happy everyday, but there are happy things everyday.
너가 매일 행복할 수는 없지만, 행복한 일들은 매일 있어.
=> 많은 분들이 알 거라고 생각되는 정말 유명한 구절인데, 생각해볼만한 뜻깊은 대사라고 생각했어요. 이 대사를 이용한 제목의 "곰돌이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라는 책도 출판되었는데, 책도 흥행해서 베스트셀러로 선정되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A true friend looks at the tears hidden in a forced smile.
진정한 친구는 애써 지은 미소 속에 가려진 눈물을 봐.
=> 정말 공감되는 구절이었어요! "가면쓰기"를 하는 사람도 많고 자신의 슬픔을 감추기 위해 억지로 웃는 경우가 많은데, 진정한 친구는 그 내면을 읽어준다는 것이죠. 너무 맞는 말이고 좋은 말인 것 같습니다.

3) Things that make me who I am make me special.
날 나답게 만드는 일들이 날 특별하게 만들어.

4) Rivers know this, There is no hurry we shall get there some day.
서두르지 않아도 언젠가는 도착하게 데리라는 것을, 강은 알고 있어.

5) Life is a journey to be experienced.
삶은 경험 해봐야 하는 여행이야.
=> 우리는 모두,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알 수 없는 채로 인생을 살아가고 있으니 삶을 여행으로 비유한 것이 적절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2. 라이언킹

1) Hakuna Matata!
잘될거야!/아무 걱정하지마!
=> 하쿠나마타타는 라이온킹에 나와서 정말 유명해진 말인데, 사실 영어가 아닙니다. 원래는 '스와힐리어'라는 언어이고 번역하면 "문제없다"라는 의미입니다.

2) Look inside yourself, you are more than what you have become.
네안을 들여다봐, 너는 네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존재야.

3) Oh yes, the past can hurt. But from the way I see it, you can either run from it, or learn from it.
오 맞아, 과거는 아픈거지. 하지만 넌 그 과거로부터 도망칠 수도 있고, 무언가를 배울 수도 있어.
=> 과거를 대하는 태도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요. 과거로부터 회피하느냐, 무언가를 깨닫고 배워서 성장하느냐 이 차이가 굉장히 크고 중요할 것 같습니다.

4) Everything you see exists together in a delicate balance.
네가 보는 세상 모든 것은 미묘한 균형을 이루며 함께 공존한단다.

5) the only thing we know is things don’t always go the way we plan.
우리가 아는 단 한 가지는, 모든 건 계획대로만 흘러가지 않는다는 거야.
=> 특히 공감되는 문장이었습니다. 살아가다보면 예상치 못한 일들, 예외들이 많이 일어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3. 쿵푸팬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디즈니 영화이고, 명언도 가장 많다고 생각하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1) Your mind is like water, my friend. When it gets agitated, It becomes difficult to see. But if you allow it so settle, the answer becomes clear.
네 마음은 물과 같다. 동요하면 보기 어렵지만, 잠잠해지면 답이 명확해질 것이다.
=> 영화 안에서 명언 제조기이셨던 거북이 사부님...너무 멋있는 말인 거 같아요! 마음이 동요하는 것과 잠잠한 것을 물로 비유한 게 정말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2) Share your gift with the world. Who knows how many lives you are saving just by doing so.
재능을 세상에 나누길 바라. 그렇게 함으로써 네가 많은 생명을 구할지 누가알겠어.
=> 여기서 "gift"라는 단어의 해석을 잘해야해요! 저희가 원래 흔히 아는 뜻인 "선물"이 아니라, "재능"이라고 해석되었습니다. 요즘 재능기부라는 말도 있듯이,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누는 것이 사회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3) Yesterday is history. Tomorrow is mystery. But today is a present. It is called the present.
어제는 역사고, 내일은 알 수 없다. 하지만 오늘은 선물이다. 그래서 present이다.
=>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명언입니다! "Present"라는 단어는 "현재", "선물" 이렇게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활용해서 만든 문장입니다. 게다가 mystery와 history의 라임도 맞는, 너무 잘만든 문장이라고 생각해요!

4) Even if it's not special If you believe it's special, It's gonna be special.
비록 그것이 특별하지 않더러도 네가 그것이 특별하다고 믿는다면, 특별해지는 거야.

5) If you do only what you can, you'll never be better than now.
네가 할 줄 아는것만 한다면, 넌 절대 지금보다 나아지지 못해.
=>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도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디즈니영화에 나온 명언들을 뽑아서 정리해 봤는데, 제가 선택한 영화와 명언들 외에도 더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즈니 영화에 이렇게 명언이 많은 줄 몰랐는데, 정말 마음에 와닿고 생각해볼만한 명언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습니다. 이렇게 명대사를 정리하며 다시 한 번 읽어보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