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영어 공부 명언, 공부자극명언 알아보기

반응형

공부 의지가 생기는 영어 명언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들으면 공부 의지가 생기게 도와주는 영어 명언을 가지고 왔습니다. 수많은 명언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마음에 와닿는 것으로 선택했어요!

영어명언과 해석을 적고 그 중 어렵다고 생각되는 단어나 구문이 있을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밑에 설명을 적어놓도록 할게요!ㅎㅎ

 

1. Education is a method whereby one aquires a higher grade of prejudices.
교육은 더 높은 수준의 편견을 얻는 방법이다.
-whereby는 관계부사 중 하나입니다.
-prejudice: (명)편견/(동)편견을 갖게 하다, 해를 끼치다

=> 이 명언은 정말 공감되면서도 조금은 충격적인 명언인 것 같습니다. 편견은 사라지지 않을 것 같은데, 교육을 통해서 그 편견의 기준을 높일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 Learning is not attained by chance, it must be sought for with ardor and attended to with diligence.
배움은 우연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열성을 다해 갈구하고 부지런히 집중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by chance: 우연히, 뜻밖에
sought: seek(찾다, 구하다)의 과거, 과거분사
ardor: 열정, 열중, 정열, 열심

 

3. The more sweat in peace, the less you bleed in war.
평화로울 때 땀을 더 흘리면, 전쟁에서는 피를 덜 흘린다.

=> 비유가 정말 적절하고 멋있다고 생각한 문장입니다. 공부에 대입해서 생각해보면, 평소에 열심히 공부하면 나중에 시험에서는 잘 해낼 수 있다는 뜻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4. What is written without effort is in general read without pleasure.
노력 없이 쓰인 글은 대부분 감흥없이 읽힌다.

=>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구절입니다. 정말 맞는 말이라고 생각해요! 작가가 책을 쓸 때 숙고하지 않고 금방 대충 쓴다면 독자들도 그만큼 책을 읽으며 느끼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공부로 따진다면 노력없이 겉핡기 식의 공부를 하면 결과도 그럴 것이라고 이해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5. Many of life's failures are people who did not realize how close they were to success when they gave up.
인생에서 실패한 사람들 중 다수는 성공을 눈앞에 두고서도 모른 채 포기한 사람들이다.

=> 이 명언은 우리가 누구나 아는 '에디슨'이 이야기한 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읽고 김연아 선수의 명언도 같이 생각났는데요,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99도까지 온도를 열심히 올려놓아도 1도를 올리지 못한다면 물은 끓지 않는다. 물을 끓이는 마지막 1도, 포기하고 싶은 그 마지막 1도를 참아내는 것이다. 이 순간을 넘어야 다음 문이 열린다."
정말 멋있네요...너무 힘들어서 공부를 포기하고 싶을 때 상기하면 좋을 것 같은 명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영어로 된 공부 명언을 알아봤습니다! 공부는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아요. 하다가 지치고 하기 싫어질 때가 정말 많은데 명언을 통해서 마음도 다잡고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