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영어문법검사기 추천 무료로 쉽게 문법교정하기

반응형

영어문법검사기 사이트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영어문법검사기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문법은 공부를 해도 막상 직접 작문을 하려고 하면 제대로 적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영어 논문을 써야할 경우에는 틀린 것 없이 꼼꼼하게 문법을 확인해야 하는데 내가 쓴 문법이 맞는 건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문법검사기를 이용하면 아주 유용한데, 제가 직접 사용해본 3개의 사이트를 뽑아서 소개해보겠습니다.

 

1. Grammarly

첫번째 사이트는 "Grammarly"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문법을 교정할 수도 있고, 어플을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만약 핸드폰을 사용할 경우 홈페이지는 지원되지 않고 어플만 가능합니다. grammarly 홈페이지 소개를 보면 "free online writing assistance"라고 나와있는데, 무료로 영어 글쓰기 도움(문법 첨삭)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외국에서 만들어서 영어로 되어있지만 사용법이 매우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빈칸에 자신이 쓴 영어 문장을 붙여넣기하고(또는 직접 작성해도 됩니다) "check your text"를 클릭하면 금방 틀린 부분이 어디인지 알려줍니다. 또한 문법 뿐만 아니라 punctuation, spelling, enhancement, style, sentence structure, plagiarism 을 모두 한번에 확인해주기 때문에 다른 부분에서 틀린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Nounplus

Nounplus 역시 타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영어로 되어있으나 사용이 쉽습니다. 빈칸에 문장을 타이핑치거나 붙여넣고,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수정된 부분은 색깔을 통해 표시되고, 그 색은 각각 error/misspeling/umcertainty/suggestion/conjunction/not defined 에 따라서 다른 색깔로 나뉘어집니다. 여러개로 분류되어 있어서 체계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3. Ginger

마지막 사이트는 "ginger"입니다. Ginger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도 있고 어플을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 번 사용할 거라면 어플이 편하겠지만, 한 두번만 문법 검사를 하는 경우하면 그냥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홈페이지도 영어로 되어있지만 해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검사받고 싶은 영어 문장을 적은 뒤 "Ginger it!" 버튼을 클릭하면 빠르게 수정해줍니다. 또한 위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문법교정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틀린 단어나 스펠링등도 알려줍니다. ginger에서 알지 못한 문법이 있을수도 있다는 멘트가 나오는데, 이건 어느 웹사이트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가 쉽고 빠르게, 또 무료로 사용해본 영어문법검사기 사이트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유료를 사용했을 때 주는 혜택도 있을테니 필요하다면 그에 따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까 ginger의 사이트에서도 언급되었듯이, 무조건 100%맞다는 확신은 없습니다. 다만 내가 틀릴 수도 있는 부분을 검사기를 통해 어느정도 고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더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모든 사이트에 다 문장을 넣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보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똑같은 교정을 해주는지를 확인하는 것이죠.

세 군데의 사이트 모두 사용하기가 정말 간단하고, 결과를 매우 빠르게(거의 바로)알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도 중요한 영어 과제를 할 때마다 이 사이트들을 참조해서 여러 곳에 붙여넣기를 하며 검사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