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영어 사랑 명언, 짧은 사랑 글귀 알아보기

반응형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사랑 영어 명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읽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사랑에 관련된 명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많은 사랑 명언이 있지만, 그 중에서 좋다고 생각되는 문장으로 7개를 뽑아왔어요! 그럼 영어 명언을 적고 해석해보겠습니다. 어려운 영어 단어가 있다면 추가적으로 밑에 적어둘게요!

1. Love is, above all else, the gift of oneself.
사랑은 무엇보다도 자신을 위한 선물이다.
=> 문장 중간에 콤마가 두 개 있는데, 원래 콤마 사이의 부분은 가로로 묶고 가볍게 해석하면 됩니다. 사랑을 하면 행복해지기 때문에 이런 명언이 나오게 된 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2. To love someone is to equate oneself with him.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자신과 그를 동일시하는 것이다.
*equate 동일시하다

3. If you'd be loved, be worthy to be loved.
당신이 사랑받고 싶다면, 사랑받을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어라.
=> 좋은 말인 거 같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저번에 들었던 이야기가 생각나는데, 사람은 자신의 마음에 남에게 줄 사랑이 충분할 때 연애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나를 사랑할 마음조차도 없는 상태라면 온전한 연애가 이루어지기 힘들테니까요!

4. There is no tragedy of love. Tragedy is only in the absence of love.
사랑의 비극이란 없다. 사랑이 없는 가운데서만 비극이 있다.
*tragedy 비극


5. Love is an endless mystery. Because It cannot be explained.
사랑은 끝없는 신비이다. 그것은 설명할 수 없기 때문이다.
=> 끝없는 신비라는 비유가 멋있어서 적어봤습니다. 사랑을 말로 표현하고 어떤 느낌인지 설명하기는 힘들다는 말이 맞는거 같아요!

6. A coward is incapable of exhibiting love. It is prerogative of the brave.
겁쟁이는 사랑을 드러낼 능력이 없다. 사랑은 용기있는 자만의 특권이다.
=> 이 문장에는 생소한 단어가 몇개 나와서 해석하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문장은 어디에서 본 것 같지 않나요? 우리에게 굉장히 익숙한 문장인데 "용기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 와 비슷한 맥락인 것 같기도 합니다. 겁쟁이와 용기있는 자를 대비해서 만들어진 문장이에요!
*coward 겁쟁이
*prerogative 특권, 특혜

7. Love does not consist in gazing at each other, but in looking together in the same direction.
사랑은 두 사람이 마주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

오늘은 이렇게 사랑에 관련된 달달한 명언들을 알아봤습니다. 보통 "사랑"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연인간의 사랑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지만, 부모님에 대한 사랑이나 친구에 대한 사랑 등도 포함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번 명언과 7번 명언에 공감도 되고 마음에 와닿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떤 명언이 마음에 드셨나요? 다음번에는 또다른 명언으로 찾아올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