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예쁜 영어단어, 어감과 뜻이 예쁜 단어

반응형

인스타 아이디로 쓰기 좋은 예쁜 영어 단어 알아보기!

 

인스타 아이디를 정하거나 다른 곳에서 닉네임을 정할 때 뭔가 독특하고 예쁜 걸로 하고 싶은데 뭘로 해야할까 고민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예쁜 영어 단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참고로 이 단어들은 시험 대비용으로 암기해야 하는 단어는 아니라는 점 알아주세요!

1. camelia 동백꽃

동백꽃은 한국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단어가 아니듯이, 알아두면 좋겠지만 미국에서도 그렇게 많이 언급되는 단어는 아닙니다. 하지만 영어단어를 소리내서 읽었을 때 어감이 예쁘고 꽃의 이름이라는 점에서 예쁜 단어 1번으로 뽑아봤어요! 이 단어는 여자 영어 이름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2. pit a pat 두근두근
이 단어는 (심장이)두근두근, (발걸음이)자박자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감도 귀엽고 뜻도 귀엽지 않나요?
(예) Her heart went pit-a-pat. 그녀는 가슴이 두근두근했다.
예문을 들면 위와 같이 쓰입니다. 대화에서는 거의 안쓸 것 같고, 소설책에 나올만한 문장이네요!

3. Cherry blossom 벚꽃

cherry blossom은 많이 들어봤을만한 영어 단어입니다. 벚꽃이라는 뜻이고 여기에서 blossom은 "꽃, 꽃이 피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단어는 벚꽃놀이 기간에 일상생활에서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4. Serendipity 우연한(의도하지 않은) 발견, 뜻밖의 기쁨
제 개인적으로 어감이 가장 예쁜 영어 단어라고 생각한 단어입니다! 세렌디피티, 어디서 많이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이 단어가 쓰인 사례로는 실험을 하다가 실수로 다른 걸 잘못 발견했는데, 그것이 나중에 유용하게 쓰이는 경우입니다.

5. Morning glory 나팔꽃

이 단어는 조금 놀랍지 않나요? 우리에게 익숙할수도 있는데, "모닝글로리"라는 체인 문구점이 있기 때문입니다ㅎㅎ 그 문구점이 나팔꽃이라는 뜻을 가진 줄은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네요! morning glory를 직역하면 아침의 영광이라는 뜻이지만, 원래 뜻은 나팔꽃이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6. Apricity (겨울에 느끼는)태양의 따뜻함
태양의 따뜻함을 의미하는 단어 apricity! 뜻도 따뜻하고 읽어보면 예쁘지만 막상 실생활에서는 잘 안쓸 것 같습니다. 단어의 뜻이 겨울에 느끼는 태양의 따뜻함이라니, 뭔가 감성적이네요!

7. cresent 초승달

보통 우리가 아는 단어는 "moon 달"이라는 단어인데, 이 달의 종류 중 하나인 초승달을 "cresent"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하현달, 상현달 등이 있지만 초승달의 단어 어감이 가장 예쁜 것 같아서 가져왔어요!

8. Stella 별
스텔라도 뭔가 한국에서 몇 번 들어봤을만한 단어입니다. 별이라는 뜻인데, 스텔라라는 이름 자체가 예뻐서 많이 쓰이는 것 같아요. 하지만 영어로 쓴다면 stella 보다는 star을 훨씬 더 많이 쓸 거에요!

9. Twinkle 반짝반짝 빛나다, 반짝거리다
이 단어는 별이 빛나는 경우에도 쓸 수 있지만 사람의 눈이 반짝거린다고 표현할 때도 쓰이는 단어입니다. 예를 들면
(예) Stars twinkled. 별이 반짝거린다. / Twinkling black eyes 반짝거리는 검은 눈
이런식으로 두 가지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이죠! 예전에 노래에도 나온 단어인데 반짝반짝이라는 한국어도 예쁘네요!

10. Cherish 소중히 여기다, 아끼다
마지막 10번째로 뽑은 단어는 cherish입니다! 이 단어는 일상생활에서도 종종 나와서 들어보셨을 수 있어요. 또한 한국인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영어 단어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발음도 쉽고 예쁜데 좋은 뜻까지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 써놓은 뜻 외에 덜 쓰이긴 하지만 한 가지 뜻이 더 있는데, "(마음속에)간직하다"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예쁜 영어 단어를 알아봤는데, 저는 특히 1, 4번이 마음에 드네요! 4, 10번을 제외한 단어들은 암기하지는 않아도 되지만 알아두면 나중에 사용하기는 좋을 거 같아요 :) 그리고 한번씩 읽어보면 어감이 좋으니 심심할 때 소리내어 읽어봅시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