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모조모

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회수 대비 수익을 알아보자

반응형

처음에 취미 겸 용돈벌이 겸

티스토리를 시작했는데, 어느덧 시작한지

거의 2년이 다 되어가는 거 같아요.

사실 초반에만 꾸준히 했지 가면 갈수록

손을 놓고 있다가 요즘 다시 조금씩 시작했답니다,,

이론적으로야 1일 1포스팅을 해야 하고 

이것저것 키워드 분석 등등 해야 하는 게 맞는데

다른 할 일도 있고

집에 오면 그냥 미드를 보게 되네요ㅠㅠ

 

아무튼 각설하고,

에드센스 수익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조회수 대비 수익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공개를 해보겠습니다.

 

사실 조회수랑 별개로

광고 위치나 클릭률 등에 따라

수익이 천차만별로 다르게 나온다고 알고 있는데

저는 이런 것들을 막 조정하거나

분석하지는 않아서 그냥 깔끔하게

조회수 대비 수익만 이야기해볼게요.

 

네 쿨하게 바로 캡쳐해서 공개를 해봤습니다.

보시면 가장 적게 번 날은 1달러 초반 정도,

많이 번 날은 3달러 정도라

평균 2.8달러를 번다고 쓰여있네요.

한국 돈으로 환산해보면 약 3,000원 입니다.

 

그럼 조회수는 어떨까요?

페이지별로 나와있지만

티스토리로 들어가 제 블로그 일별 총 조회수를 보면

 

짜잔 이 정도 입니다.

많이 나올 땐 1,200~1,300명이긴 한데 

적게 나올 땐 900명 대라서

평균을 내면 일별 1,000명 정도일거라 생각합니다.

 

일별 1,000명에 3,000원이라...

엄청 많은 수익이라는 생각이 들진 않네요.

 

그래도 좋은 점이라 한다면,

저는 이제 티스토리를 꽤 오래 해와서 그런지

딱히 1일 1포스팅을 하거나

키워드를 잡지 않아도

유입이 꾸준히 되고 돈이 들어온다는 거에요.

 

실제로 한달이었나 두달이었나 포스팅을 

안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보니깐 500~600명씩은

꾸준히 들어오더라구요.

(물론 이때 수익은 더 줄었었던 거 같아요.)

 

궁금한 점 있는 분들

제가 아는 선에서 답해드릴게요.

 

사실 제 야심찬 꿈은

티스토리로

최소 월 50은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그러려면 지금 월에 약 10만원 들어오니

글을 5배로 작성하면 될까요...?

 

아무튼 수익 팁 있으신 분들

댓글로 마구마구 공유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다들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