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모조모

중랑운전면허학원 장내기능 시험 후기 (불합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능시험 한번에 63,000원이나 하는데 똑 떨어진 후기입니다. 하...돈과 시간이 정말 아깝네요 ㅠㅠ 광탈했어요 참고로...


0. 팁

저는 12월 말~1월 초 이쯤에 시험을 보려고 했더니 수능 끝난 학생들이 너무 많아서 시험 예약이 어려웠어요. 장내기능 교육을 듣고 최대한 빨리 시험을 보는 게 감 익히는 데 좋다니깐, 저처럼 한참 있다가 보지 말고 되는대로 빠르게 예약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 절차

우선 시험은 기능연수 4시간(2타임)이 끝나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필기 합격증이랑 현금 4천원이니까 잊지 말고 챙겨가세요! 아무튼 시험 시간이 되면 약 40분 정도? 안전교육을 듣고 차례대로 시험을 봅니다. 만약에 내 시험 시간이 10시라고 해도 딱 그때 보는 게 아니에요. 교육도 들어야 하고 또 앞사람들 볼 때 안에서 대기하다가, 호명하면 그때 시험을 보게 됩니다.

순서는 운전기능 장치 조작 후 출발 -> 오르막 -> T자 주차 -> 우회전 좌회전 코스 -> 신호등 -> 가속구간 순서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저는 T자 주차에서 떨어졌습니다. 출발하고 나면 선생님들이 곳곳에 서 계시면서 감시하세요! 긴장하지 말고 최대한 차분하게 보시면 됩니다 저는 너무너무 긴장 됐지만요 ㅠㅠ

2. 시험 후기

넘 떨렸어요 진짜로... 처음에 장치 조작은 잘 하고 오르막도 잘 했는데, T자 주차가... 진짜 머릿속이 하얘지는 것 같았습니다ㅠㅠ 학원 다니면 아실텐데 공식을 알려주시거든요? 그거 달달 외웠다고 생각했는데 맘처럼 잘 안되는... 화단에 올라갔더니 선생님이 거의 끄집어 내리셔서... 얌전히 뒷 좌석에 타고 출발선으로 왔습니다.

저는 점수 미달 불합격도 아니고... "실격" 이었어요 ㅠㅠ
아니 한두푼도 아니고 내 6만 얼마...
재시험 원하시면 바로 예약하고 가면 되는데, 저는 다음에 바로 붙을 자신이 없는데 6만 3천원 또 내는 건 아무래도 아닌 것 같아서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보기로 마음을 먹게 됩니다... 여기서 보면 한번에 2만 2천원이라 거의 1/3 가격이에요! 단점은 시험장이 조금 다르다는 것... 그래도 여기서 한번 봐보기로 했어요!



다음에 또 후기 가져올게요ㅎㅎ

반응형